발등 골절 증상부터 리스프랑인대손상까지, 놓치기 쉬운 발 통증의 원인들
발 통증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일상적인 문제입니다. 하지만 발 통증이 지속된다면 더 심각한 상황이 숨어있을 수 있습니다. 발등 부위에서 발생하는 골절이나 인대 손상은 특히 미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이에 알아두어야 할 발등 골절과 리스프랑인대 손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발등 골절
발등 골절은 발등 부위에서 발생하는 골절로, 주로 발을 쓰는 운동이나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발등 골절은 다리를 완전히 반으로 접으면 발등 부위에 압력이 가해져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발등 골절의 주요 증상은 발목 주변 통증이며 걷거나 일어서는 과정에서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. 만약 발등 부위에서의 통증이 심하다면 반드시 의사를 방문해야 합니다.
리스프랑인대 손상
리스프랑인대는 발목부터 발끝까지 이어지는 인대로, 발목 밴드라고도 불립니다. 이 인대가 손상을 입게 되면 걷거나 뛰는 과정에서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 리스프랑인대 손상의 주요 증상은 발목 주변의 부종과 통증이며, 발을 지탱하는 과정에서 불안정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 증상이 지속될 경우 전문의 상담이 필요합니다.
발 통증은 단순한 통증으로만 끝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발등 골절이나 리스프랑인대 손상은 초기에는 증상이 가볍게 나타날 수 있으나,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발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즉시 의료진을 상담해야 합니다.